>HOME > 정치
한병도 위원장,“새만금 예산 반드시 복원돼야”피력 새만금 예산 삭감은 잼버리 파행으로 상처받은 전북도민 가슴에 또 한 번 대못을 박는 일이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11.30 16:5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위원장(익산시을)이추경호 부총리 면담후 건의문 전달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위원장(익산시을)이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새만금 예산 원상 복원 필요성을 강력히 피력했다.

30일 오후, 한 위원장은 추 부총리를 만나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 국회의원 일동 명의의 건의문을 전달하고, 막바지 국회 예산 심사 과정에서 기재부가 새만금 예산 복원에 전향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 위원장이 전달한 건의문에는 새만금 개발이 지난 수십 년간 보수ㆍ진보 정권을 초월하여 일관적으로 추진해온 국책사업이고, 최근 새만금 내 민간 투자 유치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신속한 기반시설 조성을 위한 예산 반영이 필수적이라는 등의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한 위원장은 “새만금 예산 삭감은 잼버리 파행으로 상처받은 전북도민 가슴에 또 한 번 대못을 박는 일이다”라고 강조하며, “‘새만금 예산 복원 없이 정부예산안 처리 없다’는 민주당 기조는 여전히 견고하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차질 없는 새만금 사업 완성을 위해 반드시 예산 복원이 이루어져야 하며, 기재부는 예산 심사 과정에서 민주당이 제기하는 예산 증액 요구에 동의해야 할 것이다”라고 거듭 주장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독도 3
  2. 국회 4
  3. 김혁 필리핀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