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하남시 위례동 주민센터에 무인 스마트 도서관 개관 - 하남 시립도서관, 언제나 쉽고 편리한 도서서비스 확대 실시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30 11:2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위례동 ‘스마트 도서관’ 개관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위례동 ‘스마트 도서관’ 개관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남시는 지난 29일 위례동 ‘스마트도서관’을 개관하여 시민들이 언제나 쉽고 편리하게 독서할 수 있도록 스마트도서관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하남시 위례동 주민센터에 설치된 ‘스마트 도서관’은 하남시 도서관이 도서관 이용이 불편한 위례신도시 하남 입주민은 물론 시민들의 도서서비스 확대차원에서 신간 및 스테디셀러 도서를 연중무휴 24시간 무인 대출‧반납 할 수 있는 도서관이다.

400여권의 도서가 비치되어 하남시립 도서관 회원증을 발급받은 이용자는 1인 2권의 책을 2주간 대출가능하다. 단 연체 시에는 기간만큼 대출이 제한되며, 스마트 도서관에서 대출한 책은 타 공공 도서관에 반납할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한다.

하남시장 권한대행 이종수 부시장은 “언제든지 책으로 여는 행복한 하남시가 될 수 있도록  편한 독서환경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독서 활동을 통해 생활 속 독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도서관이 아닌 곳에서 책을 빌릴 수 있는 스마트한 도서관을 위례동에 이어 2017년에는 미사동에도 추가 설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 도서관을 관리‧운영할 하남시 나룰도서관은 상황에 맞게 도서를 교체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위례동 ‘스마트 도서관’ 개관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 촬영 하고 있다 .
.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