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울릉군,세상에 없는 특별한 한끼‘울릉도 밥상’발간 울릉도 나물문화 알리려 국립중앙도서관 및 지역도서관 제공 예정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12.28 15:3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울릉도 밥상 발간 /사진=울릉군제공
울릉군 28일 울릉도 나물 음식문화를 담은 세상에 없는 특별한 한 끼‘울릉도 밥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울릉도 밥상”은 향토 음식의 문화적 가치를 조명하고 오래된 맛을 새롭게 알리는 데 의의를 뒀으며, 울릉도의 세월이 담긴 음식들과 역사를 한눈에 확인 할 기록서라 할 수 있다.

‘울릉도 밥상’은 지난 1년간 지역 어르신 구술 채록, 현장 전수조사, 음식 촬영 등 여러 과정을 통해 진행됐으며, 군에서는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국립중앙도서관 및 지역 도서관에 배포해 누구나 울릉도 음식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책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책자 발간을 하면서 지역 고유의 숨결이 살아 있는 음식 조리 과정을 홍보영상으로도 제작해 사료로서 가치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추후 음식문화 전승 교육, 나물 주간 행사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한권 군수는 “울릉도 밥상 발간을 통해 지역주민들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이 울릉도 세월과 역사가 담긴 음식을 더욱 친숙하게 느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나물 관련 음식문화 보호 활동이 지속되어 최종적으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중 ‘모범사례’ 분야에 등재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