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유정복 인천시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 물류센터 건립 지원 등 총15건 건의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11.24 09:2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가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지역 업종별 협동조합이사장, 중소기업단체장, 소상공인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정복 인천시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가 23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지역 업종별 협동조합이사장, 중소기업단체장, 소상공인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정복 인천시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인천지역 중소기업인들은 현장에서 느끼고 있는 경영애로 및 건의사항을 유정복 인천시장에게 전달했다.


박순용 남동국가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장은“남동국가산업단지가 지난 1985년 조성돼 현재 6600여개 업체에 10만여명이 근무하고 있으나 노후화에 따른 산업단지 환경개선 및 중소기업 근로환경 개선이 필요하다”면서 “산업단지내 어린이집 건립 부지 마련, 노상주차장 확대, 업체 공장지붕을 활용한 태양광 건립 지원”을 요청했다.


배종국 인천자동차정비업협동조합 이사장은 “불법 자동차정비업자로 인한 환경오염, 자동차 안전성 문제, 세금탈루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신고포상금 제도 마련, 관할관청의 정기적인 지도와 단속”을 건의했다.


또한 송경수 인천수퍼마켓협동조합 이사장은 “인천지역은 대형유통업체의 과포화상태로 중소수퍼마켓의 경영난 및 폐업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골목상권의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서는 중소수퍼마켓의 지원을 위한 물류시설 확충이 필요하다”며 조합이 추진하고 있는 중소유통 공동물류센터 건립 지원을 건의했다.


이 외에도 우수제품, 신제품인증 판로지원 및 활성화, 인천지역 공예산업 활성화 지원, 인천국제기계전시회 활성화를 위한 지원, 계약심사 및 VE심사 합리적 개선을 통한 적정 공사비 반영, 인천수산물유통단지 조성 지원, 석바위 시장 주변 및 주차 환경개선 지원 등 모두 15건을 건의사항이 제출됐다.


황현배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회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