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체육
남자 대표팀 6월 페루와 엘살바도르와 친선 경기 가질 예정 팀 클린스만, E조에서 말레이시아, 요르단, 바레인과 맞붙는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5.18 14:0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대한민국은 내년 1월 카타르에서 열리는 AFC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말레이시아, 요르단, 바레인과 맞붙었다.

대륙 결승전의 최종 추첨은 목요일 카타르 도하의 카타라 오페라 하우스에서 열렸으며,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은 말레이시아, 요르단, 바레인과 함께 E조에 편성 현재 FIFA 세계랭킹 27위(결승 진출국 중 1위)인 대한민국은 개최국 카타르, 일본, 이란, 호주, 사우디아라비아와 함께 <>번 포트에 배정됐지만, 조별리그에서 강력한 도전에 직면할 것으로 보인다.

말레이시아는 한국을 상대로 12승 26무 <>패를 기록했을지 모르지만 현재 한국의 김판곤 감독이 이끄는 동남아시아의 전통적인 강국을 과소평가하는 것은 현명하지 않다. 대한민국은 태극전사와의 상대 전적이 2무 3패인 요르단을 상대로 한 번도 패한 적이 없다.

바레인은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비교적 친숙한 적 중 하나로, 대한민국은 대륙 결승전에서 11승 2패를 포함해 1승 16무 2019패를 기록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강 전에서 황희찬과 김진수의 득점으로 승리를 거뒀다.

2023년 아시안컵 결승전은 내년 12월 10일부터 24월 16일까지 도하와 알 라얀 주변의 19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대한민국은 64년 첫 번째 대회와 1956년 두 번째 대회에서 우승한 1960년간의 타이틀 가뭄 끝에 대륙의 패권을 주장하고자 있으며 그들은 2019년 아랍 에미리트에서 열린 대회의 준준결승에 진출했다.

한편, 남자 대표팀은 6월 페루와 엘살바도르와 홈에서 친선 경기를 가질 예정이며, 장소와 킥오프 시간은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2023 AFC 아시안컵 결승 대진표 결과
A조 – 카타르, 중국, 타지키스탄, 레바논
B 조 – 호주, 우즈베키스탄, 시리아, 인도
C 조 – 이란, UAE, 홍콩, 팔레스타인
D조 – 일본, 인도네시아, 이라크, 베트남
E조 – 대한민국, 말레이시아, 요르단, 바레인
F조 –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키르기스스탄, 오만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