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체육
유아의 생활체육 확대...관악구,‘핫둘핫둘 서울 유아 스포츠단’운영 만 3~5세 유아 대상 어린이집-체육시설 연계해 운영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2.04.01 10:3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서울시 ‘핫둘핫둘 서울유아 스포츠단’ 공모에 시범 자치구로 선정되어 9,2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오는 4월부터 운영한다.

‘핫둘핫둘 서울유아 스포츠단’은 공공 또는 민간 체육시설과 어린이집이 연계하여 만 3~5세 유아들의 정기적인 체육활동을 진행,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며,  관내 연계어린이집 4개소(난곡, 서원, 예촌, 하나어린이집)를 참여기관으로 선정, 총 9개 반 139명의 원아들이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운영 종목은 트위스트카, 서클블랙홀, 밸런스바이크 등 어린이집 실내에서 진행하기 어려운 종목을 우선 선정했고, 유아의 체육활동 지도가 가능한 전문 강사 및 보조강사를 채용해 매주 1~2회씩 해당 종목을 운영하게 된다.

사업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간 운영되며, 분기별 주관체육시설 및 연계어린이집 모니터링을 통해 운영 종목 및 방향에 대한 평가를 실시, 개선사항을 보완하며 진행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핫둘핫둘 서울유아 스포츠단 운영 사업은 유아의 고른 신체 발달과 협동‧공정한 경쟁 등 사회성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며 “이번 사업으로 유아의 체육 활동 경험이 성인까지 이어져 '평생 체육'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