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인천특별시대 공동 협력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8.09 23:0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박남춘 인천시장(왼쪽)이 시청 접견실에서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오른쪽)과 인천시와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상생협력 및 사회공헌 공동추진 협력방안을 논의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9일 시장 접견실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와 기관장 간담회를 갖고 인천특별시대를 위한 새로운 상생협력 관계를 구축해 일자리 창출, 서해평화협력지역 조성 등 지역경제발전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양 기관장은 민선 7기를 맞은 인천시정 출범에 맞춰 인천의 글로벌 기반 시설인 인천국제공항과 연계한 항공산업육성, 항공관련 좋은 일자리 창출 그리고 인천이 대북 교류의 거점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상생협력 사업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인천공항에 MRO(Maintenance, Repair and Overhaul, 항공정비)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항공산업 인재 육성을 위해 산학융합지구에 항공산업 교육훈련센터를 설립하는 등 지역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인천공항의 지리적 이점과 우수한 항공네트워크를 활용해 인천을 서해평화협력시대 동북아 경제중심도시로 발전시키고 인천공항을 동북아 허브공항 및 남북 교류 협력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기로 했다.


이를 위해 앞으로 양 기관은 기관장 간담회와 실무협의를 정례화 하는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박남춘 인천시장과 인천국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인천시는 인천공항과의 긴밀한 협조관계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인천공항과 새로운 협력관계를 구축해 실질적인 공동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해 인천시와 공항이 함께 발전하며 국가 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