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시의회, 입법․법률고문 위촉식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8.01 19:5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시의회 입법법률 고문 위촉식.(사진제공=인천시의회)

인천시의회(의장 이용범)는 1일 이용범 의장과 김진규 제1부의장, 안병배 제2부의장, 유병윤 의회사무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접견실에서 최민수 국회의정연수원 교수, 김천수 인하대 교수, 김영진 인천대 교수, 박현수 변호사, 이경민 변호사, 문성윤 변호사, 조원진 변호사 7명에 대해 의회 입법․법률고문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입법고문에는 최민수(국회의정연수원)교수, 김천수(인하대학교 법과대학)교수, 김영진(인천대학교 법과대학)교수를 위촉하고 법률고문으로 박현수 변호사, 이경민 변호사, 문성윤 변호사, 조원진 변호사를 각각 위촉했다. 


현재 인천시의회는 7명(입법3명, 법률4명)의 해당분야 전문가가 고문으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들의 폭넓고 깊이 있는 자문을 통해 정확한 법령해석과 불필요한 쟁송을 예방하고 행정 및 예산낭비를 줄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용범 의장은 제8대 의회 출범과 함께“시민과 소통하고 새롭게 변화하는 열린의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입법․법률 고문들에게“자치입법기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제안 등 의회 의정활동에 효율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위촉된 입법․법률고문 7명은 입법 및 법률고문 운영 조례에 따라 향후 2년간 의회관련 자치입법 및 법령해석 자문활동과 의회 관련 쟁송사건 소송수행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