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건전한 에너지 소비, “일상 생활 속 작은 에너지절약 실천” - 하절기 시민 자발적 에너지절약 동참 유도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7.16 10:1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8월 3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단체 총 487명이 함께하는 릴레이 민·관 합동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정부 하절기 폭염발생 등에 따른 전력사용 급증에 대비하고, 에너지절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붐 조성을 위해 연속적으로 실시한다.


지난 7월 4일 중구 을왕리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7월 18일 한국에너지공단,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YWCA와 함께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공항이용 시민들에게 에너지절약 동참을 홍보한다.


또한, 7월 20일까지 시 직속기관·사업소. 군·구, 시 산하 공사·공단 67개 기관에 대하여 시민단체와 합동으로 총 5개반 21명의 점검반을 편성, 에너지절약 실태를 점검하여 불필요한 에너지낭비를 최소화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하절기 안정적 전력수급이 예상되나 폭염발생에 따른 전력수요 급증, 발전사고 등의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하여 공공무문에 대한 에너지절약 집중 관리와 민간부문의 동참 유도를 적극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