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시설공단, 스몰 웨딩(Small Wedding) 사업 추진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1.19 00:3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시설공단이 공단 본사 회의실에서 인천사회복지협의회, 인천노인인력개발센터, 웨딩 람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설공단)

인천시설공단(이사장 이응복)이 18일 공단 본사 회의실에서 소외계층 및 다문화가정 Small Wedding(스몰웨딩) 사업 추진을 위해 인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윤성), 인천노인인력개발센터(회장 함종훈), 웨딩‘람’(대표이사 김유경)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결혼식을 올려주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해 공단 경영목표인 안전관리, 열린혁신, 가족친화 경영이라는 트라이 골(Tripod-Goal) 3대 핵심 전략 중 열린혁신 경영의 일환으로 기관과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방식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시민 삶의 질을 개선해 공공부문의 역할을 해 나가며 정책수요자인 시민에게 선제적ㆍ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인천시설공단이 주관하고 인천사회복지협의회, 인천노인인력개발센터 청라 지-브라운 카페, 웨딩 ‘람’ 등에서 대상자 선정과 장소제공, 웨딩에 필요한 사항 등 각각 역할을 분담해 서비스를 지원하며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는 취약계층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모집방법은 인천지역 거주자로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중위소득 80%이하의 자 등 신청자격이 있으며 사회복지기관 및 군ㆍ구청, 주민센터 담당자를 통해 행복나눔인천 포털로 등록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상반기 다음달 1일부터 3월 15일까지, 하반기 7월 1일부터 8월 14일까지 사연과 함께 접수를 받아 신청자 중에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된 가정은 상ㆍ하반기 5월, 10월 중 결혼식을 진행하게 된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사회공헌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실질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시민소통과 더불어 시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지방공기업 실현을 선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발굴,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2. 경찰청
  3. 위해
  4. 김사진
  5. 울릉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