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부평도서관, 야간 인문학 올빼미 강좌 운영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5.11 01:1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부평도서관(관장 김영란)이 개관시간 연장 사업의 일환으로 주간에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해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인 올빼미 인문학 강좌를 실시한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부평도서관 야간 인문학 강좌는 두 번째 궁궐이야기 – 창경궁과 종묘이다.


문화 해설사 김태휘 강사가 진행하며 공간문화자원으로서의 궁궐, 종묘, 도성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지난해 하반기에 진행된 궁궐이야기-창덕궁 후원을 찾아서에 이은 두 번째 궁궐 주제 강의로 오는 17일 오후 7시에 부평도서관 1층 나래울1실에서 첫 수업이 시작되며 현장답사와 병행한 4회차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1회차 수업을 통해 궁궐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를 한 다음 2회차 수업에는 주말을 이용해 창경궁을 산책하며 사연이 많은 궁궐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3회차에는 종묘에 대해 심오하게 알아본 다음 4회차에 종묘 현장 답사를 끝으로 강의가 마무리 된다.


강의는 총 4차시로 오는 27일 종강 예정이다.


인천부평도서관 김영란 관장은 “이번 인문학 강좌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햇살 좋은 이달에 즐거운 산책 시간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인문학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평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독서문화과(510-7313/7353)로 문의하면 된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