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 신고의무자에 대한 아동학대 예방교육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4.28 00:2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국)이 26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118명을 대상으로 신고의무자에 대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아동학대 사회문제가 부각됨에 따라 초등돌봄전담사들의 아동학대예방에 대한 책무성이 강화되고 학대가 의심되는 징후 발견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진행됐으며 인천아동복지관 소속 전문강사인 정진희 인천해바라기센터 부소장을 강사로 초청해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여러 사례와 영상을 소개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고 아동학대를 발견하는 즉시 관련 기관에 신고해야 하는 신고의무자의 역할과 신고절차를 상세히 설명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초등학교의 돌봄전담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다시 한 번 느꼈고 아이에게 더 관심을 가지고 살펴서 혹시 아동학대 의심학생이 발견된다면 반드시 신고해 아이를 아동학대로부터 지켜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박윤국 교육장은 “이번 교육이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과 함께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의 역할이 매우 엄중함을 전달하는 계기가 돼 아동학대로부터 고통 받는 학생이 없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