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동부교육지원청, 동부 학부모 퍼실리테이터 심화과정 개강 민주적인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한 학부모 퍼실리테이션 역량 개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3.16 01:4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이 동부 학부모 퍼실리테이터(소통이끄미) 심화 과정 개강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동부교육지원청)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국)이 15일부터 2016 학부모 퍼실리테이터 과정을 이수한 학부모 28명을 대상으로 동부 학부모 퍼실리테이터(소통이끄미) 심화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다음달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7회기에 걸쳐 운영하며 지난해 양성한 동부 학부모 퍼실리테이터의 역량을 개발해 학부모와 학생의 토론 참여 현장 실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퍼실리테이션 기법 실습과 참여형 퍼실리테이션 디자인, 모의 퍼실리테이션 등으로 교육내용을 구성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하는 한 학부모는 “기본과정을 이수하고 나서 좀 더 공부해서 배운 것을 현장에서 활용해보고 싶었는데 심화과정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고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영일 행정지원국장은“올해는 학교 민주주의 정착의 해로 참여와 협력의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그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과정을 통해 학부모들이 가정과 학교의 소통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동부교육지원청 복지재정과(032-460=6173)로 문의하면 된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