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시, 시내버스 준공영제 제도개선 설명회 개최 -전체 인천버스업체 대표들과 준공영제 개선방안 공유-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1.28 13:3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7일 인천시가 인천시내버스운송조합 회의실에서 시내버스 준공영제 제도개선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27일 인천시내버스운송조합 회의실에서 시내버스 준공영제 제도개선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오흥석 교통국장과 관계자를 비롯해 인천지역 35개 버스운송업체 대표들이 참석했으며 그동안 준공영제 제도개선안에 대해 전체 운송사업자들에게 시의 정확한 설명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인천시의 요청으로 마련됐다.


오흥석 교통국장은 “민선7기 시정부와 제8대 시의회 및 시민단체 등의 준공영제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 상 준공영제 제도개선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마지노선까지 왔다”며 “이번 준공영제 제도개선안은 버스업체와 인천시가 건강한 준공영제 운영을 통해 상생하고 발전하기 위한 개선안이기에 인천시를 믿고 협의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12일 인천시와 인천버스조합은 준공영제 개선을 위한 실무협상 구성에 합의해 20일 제1차 협의를 실시한 바 있으며 28일에 제2차 협의를 실시하고 다음달 18일 지속가능한 시내버스 준공영제 운영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시민공청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