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경, 태풍내습기 대비 해상수난구호 대책회의 개최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창훈) “14일 오후 2시 청사 2층 회의실에서 태풍내습기 태풍내습기 : 6월~10월 사이  열대성 저기압을 낀 최대풍속 17.2m/s 이상의 강한 폭풍우를 동반하는 기상현상이 발생하는 시기이다.

    ※ 태풍내습기 : 6월~10월 사이  열대성 저기압을 낀 최대풍속 17.2m/s 이상의 강한 폭풍우를 동반하는 기상현상이 발생하는 시기.

여름철(6~10월) 우리나라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태풍을 앞두고 여수해경이 해양사고를 예방하고 구조대응태세 확립과 유관기관과의 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해상 수난구호대책회의는 여수시,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선박안전기술공단 등 해양 관련 15개 기관·단체 15명이 참석해 각 기관과 단체별 임무를 재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여름철 태풍으로 인하여 충돌사고, 좌초 등 인명피해와 직결되는 대형 해상사고의 원인 분석을 통해 수난구호 기관·단체 간 업무협조 사항 및 예방 활동 강화와 방지대책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 됐다.

            

해경 관계자는 “해양사고 분석을 통해 해양종사자에 대한 안전의식 제고 방안과 철저한 장비점검, 기본항법준수 교육 등을 강화하고 사고 예방 및 신속한 초동조치를 위한 기관단체별 협조체제를 구축해 태풍내습대비 해양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3년간 태풍내습 기간 중 전남 동부 해상에서 발생한 해양사고는 총 270건으로, 그중 어선사고가 145건으로 가장 많았고, 사고유형으로 기관 고장이 가장 많았으며 충돌ㆍ침수 순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245개(4/13페이지)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