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복지
"정현" 기적은 아쉽게도 부상 앞에서 버티기 힘들었다. - 전 세계 팬들이 함께 즐겼던 정현 의 여정이 멈췄다.-
-"오른발은 진통제, 왼발만 메디컬 타임아웃 요청"-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1.26 23:1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기사 이미지 사진
세계 테니스계의 '신성' 정 현(22·삼성증권 후원)의 그랜드슬램 여정이 4강에서 막을 내렸다. 정 현은 26일(한국시각) 호주 멜버른의 로드 레이버 아레나에서 벌어진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스위스·2위)와의 2018년 호주오픈 남자단식 4강전에서 2세트 도중 발바닥 물집으로 인해 기권했다.


경기가 끝난 뒤 정 현은 기자회견에서 만신창이가 된 몸 상태에 대해 털어놓았다. "경기 전 오른발은 이미 진통제를 맞은 상태였다. 더 이상 손을 쓸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 그래서 경기 중에는 왼발에만 메디컬 타임아웃을 요청했다." 정 현은 알렉산더 즈베레프(독일·4위)와의 32강전,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14위)와의 16강에서도 진통제를 맞고 경기했다.



기사이미 사진/ 대한체육회 홈.

기권을 결정하기까지는 쉽지 않았다. 여러 질문을 던졌다. 정 현은 "'기권을 하면 내가 얻는 것이 무엇일까'와 '페더러와 같은 멋진 선수와 팬 앞에서 경기하면서 제대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한다면 이 경기는 하지 않는 것이 맞는 것 아닐까'라는 고민을 마지막까지 했다"며 "양발에 통증을 가지고는 더 이상 제대로 된 경기를 보여줄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운동선수라면 어느 정도 부상은 당연히 가져가는 것"이라며 빠른 회복을 예고했다.


이번 호주오픈 성과에 대해선 "이 대회에서 나의 좋은 성적으로 인해 한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 선수들도 투어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음을 보여준 것이 가장 기쁘다"면서 "이번 모습을 바탕으로 한국에 더욱 많은 주니어 선수들과 성공적인 시니어 선수들이 나왔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