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복지
한국 남자 피겨 사상 첫 올림픽 톱10 도전, 피겨 차준환 - 17세 소년의 무한한 가능성… ‘모두를 감동시키는 연기-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2.18 00:2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차준환 은 점프를 실수 없이 뛰는 ‘클린’ 연기를 선보였다. 사진=기동 취재단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피겨 개인전 쇼트 프로그램에 차준환이 출전한다.


지난 9일 팀 이벤트에서 한국의 첫 주자로 나선 감기 몸살로 인한 컨디션 난조에도 불구하고 세 번의 점프를 실수 없이 뛰는 ‘클린’ 연기를 선보였다.


그 결과 77.70점으로 6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올림픽 데뷔전을 치렀으며 77.70점은 차준환 이 작년 11월 ISU(국제빙상경기연맹) 그랑프리 2차 대회에서 “기록한 68.46점”을 뛰어넘는 개인 최고 점수다. 차준환 은 김연아 의 뛰어난 표현력을 닮았다는 평을 받으며 ‘남자 김연아’로 꼽히는 유망주이자, 한국 남자 피겨의 희망으로 대두되어 왔다.


차준환 은 대한체육회와의 사전 인터뷰를 통해 “평창동계올림픽대회에서 나의 목표는 최고난도의 기술 구성으로 모두를 감동 시키는 연기를 보여드리는 것이다.


큰 의미를 지니는 무대인만큼 잘해내고 싶다. 즐기면서 목표를 이루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말하며 남다른 각오를 보이기도 했다.


차준환 은 평창 동계 올림픽에 출전하기까지의 과정은 쉽지 않았다. 훈련 도중 고관절·발목에 부상을 입은 데다 부츠 문제까지 악재가 연달아 겹친 것이다. 차준환 은 대한체육회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번 시즌 대회를 치르며 예기치 못한 부상과 부츠 문제로 많이 힘들었다.


또, 차준환은 대한체육회를 통해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나는 선수가 되고자 한다며 차준환은 오는 16일과 17일 양일간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대회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경기에 출전하여, 한국 남자 피겨 사상 첫 올림픽 ‘톱 10’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울릉도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