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복지
서울여성병원, 보험 청구 이제 스마트하게 이용하세요 -서울여성병원 보험 청구 무인기기에서 원터치로 간편하게-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7.10 08:4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서울여성병원 본원 1층에서 진료 후 환자가 무인기기를 통해 보험 청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여성병원)

아인의료재단 서울여성병원은 화면 터치를 통해 보험 청구서 작성부터 서류 전송까지 손쉽게 이용 가능한 전용 무인기기(KIOSK)를 도입하고 스마트한 환자 중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에 병원을 찾은 환자들은 실손의료보험 등 보험금 청구 시 진단서, 진료비 계산서, 세부내역서 등 관련 서류를 팩스나 우편 등의 방법으로 보험사에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가지고 있어 청구금액이 소액인 경우 보험금 청구를 포기하는 사례가 부지기수였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여성병원에서는 통원‧입원‧실비보험 등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전용 무인기기를 설치하고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인기기를 이용해 인적 사항을 기입한 후 서류를 스캔해 해당 보험사에 전송하기만 하면 된다.


서울여성병원 관계자는 “병원을 찾으시는 분들께서 의료 서비스를 받으시고도 복잡하고 번거로운 보험금 청구 절차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서울여성병원의 보험 청구 전용 무인기기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게 됐다”며 간편 서비스의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보험 청구 전용 무인기기에서는 타 의료기관 보험 청구도 가능하며 현재 모든 보험사에 대해 청구가 가능하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