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복지
전통선술(한방기체조), 관악구연합회장배 대회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0.09 09:2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전통선술대회(한방기공체조)가 지난 8일 관악구민 종합체육센터 2층에서 관악구생활체육회 주최, 관악구전통선술연합회 주관, 서울시 생활체육회, 관악구청 후원으로 제5회 관악구연합회장배 생활체육 전통선술대회가 개최됐다.


김영주 회장(국민생활체육 관악전통선술연합회)이 5회 관악구전통선술대회 대회사를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관악구청장 유종필, 길용환 의장(관악구의회),이승한회장(관악구생활체육회), 전국 전통선술 연합회 허일웅 회장, 오신환 국회의원(새누리당, 관악을), 이행자 지역위원장(국민의당, 관악을), 박준희 위원장(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주순자 부의장(관악구의회), 송도호 위원장(관악구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왕정순 의원(관악구의회)이 참석하였다.


유종필 구청장,오신환 국회의원, 길용환의장, 이행자위원장, 허일웅회장, 김영주회장, 내빈기념사진

이날 대회에 9개팀 100여명이 참가해 전통선술 양생풍류공과 건신기공, 도인양생공 등 실력을 겨뤘다. 대회결과 대상은 명지대 건신기공팀, 최우수상 현대경로당팀, 우수상 행복팀, 건강상 관악 법무부 법사랑팀, 희망상 웰빙팀, 으뜸상 사랑팀, 행운상 청목팀, 장수상 웰빙팀, 행복상 코스모스팀이 개인별, 단체가 각각 상을 차지했다.


대회결과 발표전에 참가자들이 기공체조를 하고있다.(관악법무부 법사랑팀 김승희,박종녀,박귀란)

또한 이번 대회와 관악구전통선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관악구청장 표창에 강동원, 박진남, 이경주, 관악구 의장 표창 김승희, 정윤조, 관악생활체육협회장표창 김경자, 강복홍, 정영애, 김성식 국회의원표창  황도임,황금순,전옥수, 오신환 국회의원표창 고영숙, 주선환, 박종녀, 관악전통선술연합회장 표창 이승자, 곽병례, 방도성, 정인숙, 강기애가 각각 수상하였다.


오신환 국회의원(새누리,관악을),관악 전통선술 발전의 공로수상자 고영숙,주선환,박종녀 기념사진


전통선술은 우리조상들로부터 면면히 내려오는 전통적인 양생법으로 부드러움을 수련하여 심신을 강하게 하는 운동으로 생활 속에 실천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건강법으로 경락을 소통시키고 나쁜 기를 내보내며, 좋은 기를 몸속에 받아들이기 위한 것으로 휘감는 동작, 손과 발목의 동작을 중요시한다. 근골을 단련하고 관절을 원활하게 하며, 혈을 활성화시켜 체질을 증강하고 오장을 편안하게 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