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KB국민은행 노조, 베트남에 주택 20채 기증 - USR-보듬봉사단 베트남 해외봉사 발대식 개최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3.14 22:2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KB국민은행지부(위원장 박홍배)는 3월 13일 ‘KB국민은행지부 USR-보듬봉사단 베트남 해외봉사(이하 USR-보듬봉사단 베트남 해외봉사)’ 발대식을 갖고, 4박 5일간 베트남 푸토성에서 베트남은행원노동조합(위원장 응우엔 동 띠엔 베트남 중앙은행 부총재)과 함께 ‘KB희망의 집’ 20채를 기증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USR-보듬봉사단 베트남 해외봉사활동은 100여명의 봉사단이 직접 베트남 현장에 파견되어 주택건설에 참여하며, 수해∙질병∙실업 등으로 안전한 거주처가 없는 극빈층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두 차례로 나눠 진행됐다.


1차 봉사단은 지난 3월6일 출발(4박5일)하여 베트남 푸토성 내 지방현과 푸토성 쑤언비엔 초등학교의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 문화/체육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베트남 푸토성 내 지방현에 주택 10채는 물론이고, 관내 쑤언비엔 초등학교에는 KB국민은행지부가 지난해 실시한 <2017년 조합원 노동교육>에서 조합원들이 직접 제작한, 비누와 더불어 노트북컴퓨터10대∙학용품 300개∙티셔츠 300벌∙책가방 250개 등을 기증했다.


이밖에도 지난 13일(화)에 출발한 2차 봉사단은 푸토성 내 지방현에서 주택 10채를 기증하고, 뚜엔광성 빈엔 중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문화/체육활동 전개할 예정이며, 1차 봉사단과 동일한 수준으로 물품을 기증한다.



베트남 뚜엔꽝성은 베트남 독립운동의 발원지로서 역사적 의미가 매우 큰 곳이다. 특히 이번에 KB국민은행지부가 방문한 뚜엔꽝성 번엔중학교는 지난해 KB국민은행이 베트남 총리실과 연계하여 학교건물 및 진입로 등을 기증한 학교이기도 하다.


현지 베트남 당국은 “이번 ‘KB국민은행지부 USR-보듬봉사단 베트남 해외봉사’ 활동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도움이 필요한 지역에 지속적으로 전개될 예정이라, 더욱 현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강조했다.


또한 베트남은행원노동조합 응우엔 반 떤 상임부위원장은 “이번 활동이 양국 금융 노동조합간의 오랜 우호관계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고 전했으며, KB국민은행지부 박홍배 위원장은 “KB국민은행이 진출해 있는 베트남에서 USR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며, 노동조합이 건전한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발전적인 사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