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제주국제사이클링 페스티벌 D-31, 9월 9일 개최 - 8월 18일까지 도내외 관광객 및 도민 누구나 접수 가능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8.09 15:2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두바퀴로 떠나는 제주여행 즐겨보세요./사진-제주관광공사
제주의 청명한 하늘과 탁 트인 바다 그리고 푸르른 산간을 동시에 만끽 할 수 있는 제주국제사이클링페스티벌이 한달 앞으로 다가왔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9월 9일 제주구좌체육공원 일대에서 제주국제사이클링페스티벌이 개최된다고 9일 밝혔다.

이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을 장려하고 자전거를 타며 즐기는 제주 자연의 아름다움을 홍보할 예정이다.


 제주국제사이클링 페스티벌은 경쟁부문(60㎞)과 비경쟁부문(30㎞)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경쟁부문은 20세 이상, 비경갱부문은 8세 이상으로 신체가 건강한 남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경쟁부문은 구좌체육공원을 출발해서 월정리, 평대리, 세화리, 하도해수욕장, 종달리, 성산포, 수산리, 만장굴, 덕천리를 거쳐 다시 시작점으로 되돌아오는 코스로 총 거리는 60㎞이다. 자전거 마니아들이 경쟁 속에서도 제주의 해안과 오름을 즐길 수 있도록 코스가 준비되었다.

 

경쟁부문은 자전거 종류(사이클· MTB)에 따라 나이, 성별을 구분해 5종목으로 치러진다. 남성은 시니어(20~30세), 베테랑(31~40세), 마스터(41~50세), 그랜드마스터(51세 이상), 여성은 나이에 상관없이 경쟁하게 된다. 제한시간은 3시간이며 우승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제주국제사이클링페스티벌에 참가한 참가자와 동반 가족들을 위해 중국기예단 특별공연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부대행사가 준비되었고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었다.

 

참가비는 비경쟁부문 1만원, 경쟁부문 4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비경쟁부문은 선글라스, 경쟁부문은 고급 방풍조끼를 기념품으로 지급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가족, 동료, 연인들과 함께 제주도로를 맘껏 달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평소 레저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는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