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의정부지역 청운봉사회 사랑의 손수레 기부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28 07:1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청운봉사회(회장 진덕화)는 12월 27일 호원1동 주민센터(동장 김근정)에 500만원 상당의 사랑의 손수레 15대를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된 사랑의 손수레는 폐지수집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지역노인 15명 모두에게 지급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침 일찍부터 주택가와 상가를 돌며 폐지와 재활용품을 수거해 판매대금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노인들 대다수가 자신이 거래하는 고물상으로부터 손수레를 임차해 생활을 하고 있는 딱한 사정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의 봉사단체가 나선 것이다.

폐지를 줍는 노인층들의 열악한 체력을 반영해 가벼운 합판재질로 특별히 제작해 기증한 청운봉사회 진덕화 회장은 “생활이 고되고 힘들다고만 느끼실 소외계층 어르신들께 작은 희망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김근정 호원1동 동장은 “정성스럽게 만들어 주신 수레를 기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청운봉사회가 마련한 작은 정성이 어르신들의 희망을 실은 손수레가 되어 생활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운봉사회는 의정부고 동문을 중심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생활복지, 장학 지원사업, 독거노인 지원사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시민 누구나 가입하여 봉사할 수 있다.

한편, 의정부시는 폐지 줍는 어르신들에게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136벌 및 사고 예방을 위한 야광띠를 부착한 안전조끼 151벌을 지원하고 교통안전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폐지 줍는 어르신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