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군산시, 어린이행복 전국 동요 콩쿠르 개최 군산시합창연합회 주최·주관, 전라북도·군산시 후원, ㈜자연더하기, 선연산업, 홍익플랜트 협찬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04 20:4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군산시, 어린이행복 전국 동요 콩쿠르 사진
군산시, 어린이행복 전국 동요 콩쿠르 사진
어린이행복도시 군산에 동심의 세계로 안내하는 맑고 고운 동요가 전국으로 울려 퍼졌다.

3일 군산대 아카데미홀에서 맑고 푸른 하늘을 닮은 어린이들의 노래와 함께한 ‘군산 어린이행복 전국 동요 콩쿠르’가 1,000여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동요를 즐기는 축제로 열렸다.

이번 동요제는 군산시가 지난 10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로부터 받은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기념하고, 동요를 통한 정서와 인성함양을 통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꿈나무 육성과 어린이를 배려하는 사회적 인식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군산시합창연합회(회장 김재석)가 주최·주관하고 전라북도와 군산시가 후원하며, 자연더하기(대표 문성호), 선연산업(대표 심길수), 홍익플랜트(대표 탁재엽), 대원종합건설(대표 이장춘) 등 지역업체의 협찬을 통해 개최돼 그 의미를 더했다.

참가부문은 독창(유치부·초등부), 중창(초등부 12인 이내), 합창(초등학교 어린이합창단 30~50인) 3개 부문으로, 전국에서 118개 팀이 예선에 참가해 심사위원별 점수합산 다득점순으로 선발된 독창 5개팀, 중창 6개팀, 합창 6개팀이 본선무대에 올랐다.

독창 및 중창부문 ,대상은 군산 서해초 문성국, ,최우수상은 군산 부설초 푸른소리중창단, 아산 탕정초 정우성, ,우수상은 군산 용문초 꿈사랑중창단, 군산 서해초 그린나래중창단, 청주 꿈을 나누는 아이들, ,장려상은 창원 웅남초 하늘소리중창단, 대구 동평초 김혜원, 군산 부설초 고세림, 전주 여울초 꿈여울중창단, 전주 여울초 고현서에게 돌아갔다.

합창부문 ,대상은 서울 창림초, ,최우수상은 군산 부설초, ,우수상은 군산 서해초, ,장려상은 용인 새빛초, 청주 북이초, 서울 청계초가 수상했다.

문동신 군산시장은 “어린이행복도시 조성을 위한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국제어린이마라톤,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군산 어린이행복 전국 동요 콩쿠르 등 문화·예술·체육분야에서 다양한 민관협력사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행복부터 청소년, 중장년, 노인 등 전 시민이 체감하는 행복을 최우선으로 어린이와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는 민선6기 최우선 과제로 추상적 개념의 어린이행복을 구체화해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어린이의 권리를 청취해 정책에 반영하는 행정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어린이행복도시의 완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