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군산시, 20일~22일까지 ‘평생학습한마당’ 다채로운 행사 열려 배우는 기쁨, 함께하는 기쁨, 행복 가득한 평생 기쁨!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0.13 06:5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군산시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평생학습한마당’ 행사를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월명체육관 및 은파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군산시가 주최하고 시민교육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배우는 기쁨, 함께하는 기쁨, 행복 가득한 평생 기쁨’이라는 주제로 각종 무대행사와 학습결과물 전시행사, 다양한 영역의 평생학습을 직접 경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가 다채롭고 풍성하게 펼쳐진다.


행사 첫날인 20일 월명체육관에서 열리는 군산시늘푸른학교 ‘문해한마당’은 고령의 학생들이 그동안의 학습 성과물 전시, 명랑운동회, 한글 골든벨, 학습장별 장기자랑 등을 통해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21일과 22일 은파호수공원 제2주차장에서 열리는 ‘평생학습한마당’에는 80여개 평생학습 기관·단체가 참여해 매듭공예, 한지공예, 한산모시 공예, 힐링마술, 로봇체험, 이끼화분, 원석팔찌, 창의과학(수학), 역사매직블럭, 도자기 물고기 접시 등 다양한 평생학습 체험ㆍ홍보 부스를 운영 할 계획이다.


특히, 주민자치센터 경진대회에는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20개 팀이 참여해 라인·밸리댄스, 한국무용, 합창, 풍물 등 다채로운 경연을 펼치며, 서예, 문인화, 수채화 등 60여개의 예술 작품이 전시 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청소년부터 대학생, 직장인, 평생학습관 수강생 등 15개 팀이 참여해 ‘평생학습인 예술제’ 행사가 진행된다.


진성봉 군산시 인재양성과장은 “평생학습은 먼 길을 함께 가는 아름다운 동행으로 이번 행사는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문화 확산 및 학습 분위기 조성에 역점을 두고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평생학습 체험 위주로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