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광명시, 공공배달플랫폼‘배달특급’소비자·가맹점 지원 확대 - 배달특급 활성화 사업에 3억 원 투입해 매월 이벤트 등 활성화 추진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4.03.02 10:3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이름이름                                       광명시청 전경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공공 배달플랫폼인 ‘배달특급’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확대한다.

시는 올해 지난해보다 1억 원 증액한 3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 이벤트와 가맹점 모집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우선 ‘배달특급’을 사용하는 광명시 회원에게 정기 프로모션과 맞춤형, 이슈형, 픽업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매월 3천 원에서 5천 원가량의 쿠폰을 지급한다. 

가맹점 수 확보를 위해 기존 우수 가맹점 및 신규 가맹점을 대상으로 배달용품, 포장 스티커, 홍보물 등을 지원하며, 경기도와 함께 분기별 가맹점 리뉴얼 사업도 병행한다.

이를 통해 회원 수를 올해 말까지 2만 5천 명 이상으로 확대하고, 관내 일반음식점 2천342개소 중 55%인 1천300개소를 가맹점으로 확보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한다는 목표이다. 

이 밖에도 현장 홍보와 소비자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지역밀착협의체(서포터즈) 15명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배달특급 활성화를 도모한다.

한편, 광명시는 2021년 6월 배달특급 서비스를 시행한 후 2023년 말 기준 가맹점은 913개소이며, 누적 매출액 약 70억 원, 누적 주문 완료 건수 26만 1천892건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민간플랫폼 대비 약 9억 8천만 원의 수수료 절감 성과를 거뒀으며, 점포당 배달특급 평균 매출액도 경기도 3위를 기록하는 등 모범이 되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국회
  2. 울릉군청
  3. 경상북도 평생 교육 콘퍼런스
  4. 독도
  5. 한국
  6. 김사진
  7. 울릉군
  8. 울릉
  9. 남한권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