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라엘리안 ‘인공지능(AI)과 외계인(ET)’대중 강연회 - 10월 28일(토) 오후 8~9시 30분, 온라인(이프랜드)서 진행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10.28 19:5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한국 라엘리안 제공

소프트뱅크 창업자 손정의 회장은 지난 10월 초 일본에서 열린 한 컨퍼런스에서 향후 10년 내에 모든 분야에서 인간을 능가하는 범용 인공지능(AI)이 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최근 딥러닝 창시자로 알려진 요슈아 벤지오 몬트리올대학 교수 연구진은 온라인 사이트(arXiv)에 게재한 논문에서 인공지능이 인간처럼 의식이 있는지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이처럼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인공지능의 급속한 발전은 현재의 인간능력을 대신하는 것은 물론 머지 않아 인간과 같거나 그것을 뛰어 넘는 의식까지 가질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인류를 비롯한 지구 상의 모든 생명은 외계인‘엘로힘(Elohim : 고대 히브리어로“하늘에서 온 사람들”)’이란 고도 외계문명에 의해 과학적으로 창조됐다고 주장하는 한국 라엘리안 무브먼트(www.rael.org/ko, 대표 오승준)가 오는 10월 28일(토) 오후 8시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 30분 동안‘인공지능(AI)과 외계인(ET)’이란 주제의 온라인 대중 강연회(무료)를 개최한다.<강연 홍보영상 : https://youtu.be/gpe02O2UVlY?si=RGHn1gD3Df6x_OFL 참조>

강연회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의 휴대폰으로 이프랜드(ifland) 앱을 play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한 후 강연장 링크(https://link.ifland.ai/vAxg)에 접속하면 된다. 또는 이프랜드에서‘인공지능’이나 ‘외계인’을 입력, 검색해 참가할 수도 있다.

이번 온라인 강연회를 진행하는 한국 라엘리안 과학팀은“바야흐로 가속이 붙은 AI 기술의 발전은 곧 인류의 과학적 기원이 외계인(ET)이라는 라엘리안의 주장을 입증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먼저 강연 1부에서는 인공지능의 발전 사례를 통해 창조력과 상상력을 포함해 인간 고유의 것으로만 여겨졌던 모든 능력은 컴퓨터와 인공지능에서 과학적으로 재현될 수 있으며, 나아가 사랑과 연민, 우주적 무한성을 느끼는 인공지능까지 만들어 질 수 있음을 설명한다. 이를 통해 고도로 발달된 컴퓨터, 인공지능의 능력과 인간을 구별 짓는 것은 없음을 제시한다.

이어 강연 2부에서는 현대 과학자와 기술자들이 인간과 같은 인공지능을 개발해 나가고 있듯 인간 자신도 과거 다른 별에서 우주선(UFO)를 타고 지구로 온 외계 과학자들과 예술가들에 의해 생명공학 등 고도의 과학기술로 창조됐음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강연 3부에서는 사회 각 분야의 시민 패널들과 함께 인공지능의 발달과 인간의 기원에 대해 모색해 본다.



한국 라엘리안 본부

오승준 한국 라엘리안 대표는 “이번 강연을 통해 인류를 과학적으로 창조했던 외계인 엘로힘이 예언자 라엘(Rael)을 통해 전하는 메시지(‘지적 설계’-도서출판 메신저 편찬)에서 언급했듯 수 많은 사람들이 인공지능 발전과정을 보면서 인간 자신도 자기 프로그래밍과 자기 생식이 가능한 고도로 발달된 생물학적 컴퓨터이며, 심지어 사랑과 우주의 무한성까지도 느끼도록 자신을 재프로그래밍 할 수 있음을 이해하기 바란다”며 “이러한 사실은 인간이 기존의 두려움과 죄의식에 기반한‘신’과 ‘영혼’이라는 신비주의적 허구의 관념에서 벗어나 자신의 몸과 마음을 과학적으로, 또한 기원이 같은 하나임을 깨닫고 서로 사랑한다면 우주적인 형제애와 자유, 행복을 느끼는 아름다운 세계를 건설하는데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엘리안 무브먼트(www.rael.org)는 지난 1973년과 1975년 엘로힘 대표(야훼)와 직접 만난‘마지막 예언자’라엘(국제 라엘리안 무브먼트 창시자)이 그들의 사랑과 평화의 메시지(라엘 저서‘지적 설계’무료 다운로드 : https://www.rael.org/ko/eb/intelligent-design-kr)를 전하며 엘로힘을 맞이할 지구 대사관을 건립하기 위해 창설한 초교파 초문화적인 비영리 무신론 단체로, 현재 전 세계 120여개국에 13만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주요 대도시마다 지부 사무소가 개설돼 있어 사람들의 의식을 높이며 행복을 증진할 수 있는 모임과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인공지능(AI)과 외계인(ET)> 강연 안내
○ 강연 일시
10월 28일(토) 오후 8시~9시 30분

○ 강연 장소
이프랜드 https://link.ifland.ai/vAxg

○ 참가방법
휴대폰으로 이프랜드(ifland) 앱을 play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실행 후, 위 강연장 링크 클릭. (또는 이프랜드에서 ‘인공지능’이나 ‘외계인’ 입력, 검색 후 참가)

○ 참가비 : 없음, 누구나 참가 가능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