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세미나 성황리 개최 제5기 중앙위원 88명 기자증 수여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4.28 09:3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세미나 및 중앙위원 기자증 수여식이 27일(목) 오후 2시, 여의도 KRX한국거래소 IR센터에서 200여명의 기자단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는 김필용 이사장의 '기자정신과 연혁'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최충웅 언론학 박사의 '쇼설미디어 시대에 기자의 역할'에 대한 강의가 있었고, 박미애 이치저널 대표의 기자협회 창립선언문을 예시로 '기자단의 자세와 사명'이란 주제발표와 구일암 사업운영위원장의 '기자협회 운영방안'에 대한 발표로 진행됐다.

2부에는 88명의 중앙위원 기자증 수여식으로 진행했으며, 기자단 대표의 창립선언문 낭독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김필용 이사장은 "직필은 사람으로 부터 박해를 받고, 곡필은 하늘로 부터 천벌을 받는다"라며 "기자는 진실을 혼으로 써서 세계역사에 남기는 기록자로서 국민의 알권리와 시대정신을 일깨우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에 선발된 중앙위원들은 향후 워크숍을 통하여 기자정신을 높이는 훈련을 전개하기로 결의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