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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2021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기관 선정 - 전국 245개 기관 가운데 41개 기관만이 우수기관으로 선정
KBNS 뉴스통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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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2.04.19 2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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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기획재정부 주관 ‘2021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최운식)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보호관찰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1995년 6월에 특수목적 공법인으로 설립되어, 교정 기관 출소자, 보호 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 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 회복과 치유, 자녀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 사회 복귀와 관련하여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수행하는 법무부 산하의 공공기관이다.

이번 공공기관 고객 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는 설문 조사다.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해 11월 29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 전국 245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 가운데 41개 만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2021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공단은 95.3점으로 2019년(92.8점, 2020년 코로나 때문에 미실시)보다 2.5점 상승했다. 이 점수는 전체 공공기관 평균 85.7점보다 9.6점 높은 점수다.

세부 업무 유형에서는 창업 지원(98.7점)과 가족 지원(96.8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 서비스 품질에서는 상호 작용, 소통, 고객 케어를 묻는 ‘전달 품질’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97.5점)를 받았다.

최운식 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은 공공기관으로서 고객 맞춤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국민과 적극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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