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울릉군, 관광종사자 역량강화교육 개최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 이미지 제고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2.04.13 14:0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사진

울릉군은 4월 11일(운수업·여행업)과 12일(숙박업·외식업), 이틀에 걸쳐 관내 관광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2년 관광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관광객 증가를 대비해, 서비스 관리 및 감성소통으로 유명한 외부강사를 초청해 관광종사자들의 직무스트레스 관리법 및 서비스 마인드 함양, 운전자 안전교육 등 관광업계 종사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더불어 울릉군 문화관광해설사가 <울릉도, 왜 신비의 섬일까?>라는 주제로 울릉도의 아름다움을 소개·설명하는 시간을 편성해 관광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관광종사자들이 직업에 대한 소명의식을 높이고, 관광객에게 정확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종사자는 “따뜻한 말 한마디와 친절한 응대로 관광객이 울릉도를 다시 찾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이번 교육을 통해 다시 한번 느꼈다.”라고 전했으며 또 한 명의 종사자는 “울릉도 현 실정에 맞는 강의 내용으로 마음에 와닿았다.”며 “오늘 이런 뜻깊은 교육을 제공해 주신 데 대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관광종사자들의 관광서비스가 더욱 개선되어 관광이미지 향상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관광종사자 교육을 통해 울릉관광의 역량 강화와 활성화를 이뤄갈 수 있는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덧붙였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