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백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실시 취약계층 초‧중‧고 재학생에게 소원선물을 전달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2.04.04 16:4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이천시 백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1일 백사면 마을복지 계획의 특화사업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실시하였으며 백사면 모전리 현대아파트 인근에서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백사면 협의체 위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위원들은 이날 부스를 설치하여 복지 상담과 안내를 하고, 홍보 물품을 나눠 주었으며, 마을 상가들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등 복지서비스를 홍보 하였으며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매월 마을 버스정류장, 마을회관 등을 직접 찾아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백사면 마을 복지계획의 특화사업이다. 

협의체 임관빈 민간위원장은 “오늘 백사면을 위하여 보람 있는 일을 하여 기쁘고 백사면, 더 나아가 이천시 발전에 초석이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사면 협의체는 2022년 마을 복지계획으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시작으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주는 ‘우리 집이 달라졌어요’, 복지 사각지대 가구를 지원해주는 ‘백사면 복지 지킴이’, 취약계층 초‧중‧고 재학생에게 소원선물을 전달하는 ‘백사면 키다리 아저씨 사업’을 실시하여 지난해 보다 한층 강화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원종오 백사면장은 “오늘 실시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시작으로 올해는 지난해보다 백사면 주민들에게 폭넓고 다양한 사업을 제공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발굴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