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선박안전기술공단, 한국해양경찰학회와 공동학술대회 개최 -학술 진흥과 기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맺어-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2.09 18:4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선박안전기술공단 이현승 이사장(왼쪽)과 노호래 한국해양경찰학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선박안전기술공단)


선박안전기술공단(이사장 이연승)이 지난 7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과 해양안전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한국해양경찰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4차산업 혁명을 맞아 학술 진흥 및 교류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인공지능(AI), 드론, 이네비게이션(E-navigaion) 등 차세대 기술소개와 패널토론이 진행됐다.


학술대회에는 선박안전기술공단과 한국해양경찰학회, 해양경찰청, 한국해양대학교 등 전문가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해양경찰 VTS의 선박교통 빅데이터 분석과 딥러닝 응용,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해양경찰 구축방안, 이네비게이션(E-navigaion)과 내항여객선 운항관리, 스마트 해양구축을 위한 연구, 해양경찰의 드론 활용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공단 이연승 이사장은“신기술 개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어나고 세계 각국의 기술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와 같은 기술협력 및 교류를 강화해 급변하는 해양환경과 기술변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과 해양경찰학회는 학술대회에 앞서, 연구개발 지원과 연례 학술대회 개최 등 양 기관의 학술 진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