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신비의 섬 울릉도-산삼의 고장 함양, 고향사랑기부제 상생 응원 울릉도 울릉읍장·함양군 미래발전담당관 인연 이어지며 각 100만원 상호기부 참여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8.03 16:2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울릉읍·함양군 고향사랑기부제 상생 응원/사진=울릉군제공
울릉군 울릉읍사무소(읍장 최하규)와 함양군 미래 발전 담당관(담당관 박현기) 공무원들이 서로의 지역 발전을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에 동참했다.

이번 상호기부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두 지역의 상생 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진행됐으며, 울릉군 울릉읍과 함양군 미래 발전 담당관에게 근무하는 공무원이 각각 100만원을 상호 탁했다.

최하규 울릉군 울릉읍장과 박현기 함양군 미래 발전 담당관은 2019년 사무관 첫 교육에서 만나 지역 활성화, 소멸 위기 극복, 지속 가능한 발전을 통한 지역 상생 등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자주 왕래했고, SNS로 서로안부를 물으며 각 지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상호기부를 진행하게 된 것이다.

두 공무원은 지역 간 상생 발전을 위해 상호기부에 동참해준 직원들에게깊이 감사드린다며 아름다운 인연이 지속해 이어져 긴밀한 협력관계가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을 받는 제도로, 기부 금액은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되며, 10만 원 초과분은16.5% 공제받을 수 있다.

기부는 고향 사랑 e 음 홈페이지를 통해 계좌이체, 신용카드 등으로 납부할 수 있으며 PC 또는 모바일로 기부 참여가 어려운 경우 전국 농협지점을 방문해 기부를 진행할 수도 있다. 답례품의 경우 마찬가지로 고향 사랑 e 음 홈페이지 내 지자체 답례품 몰에 접속해 물품을 선택하고 받을 수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