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이천시 호법면유산~고담 간 우회도로 개통... - 구 3번 국도 주변 상습 정체 해소 기대-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0.04.22 10:1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이천시 호법면 유산리에서 고담동을 연결하는 4차로 우회도로가 개통돼 구 3번 국도  주변 교통체증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도시계획도로 중로1-36호선을 오는 4월 29일 (14시) 개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산리에서 고담동까지 1.3km 구간을 연결하는 이 도로는 총사업비 207억원이 투입되었으며 2018년 1월 착공 후 2년 4개월 만에 공사가 완료되었다.  

이번 개통으로 구 3번 국도와 국지도 70호선을 이용하는 모가, 대월, 설성방향 통행량이 분산돼 복하1교 주변 상습정체가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며, 중리택지와 이천역세권 개발이 완료되면 시가지와 남부권을 연결하는 보조간선 기능 도로로써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민들도 통행시간이 단축될 뿐만 아니라, 개발여건 조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크게 반기고 있다.


 
한편, 이천시는 시가지와 하이닉스 주변 상습적인 정체 해소를 위해 유산~고담 간 도로 외에도 여러 노선의 도로개설을 추진하고 있다. 

안흥동~국도42호선, 갈산동~지방도 337호선, 송정2통~지방도 337호선 등의 노선이 공사 중에 있으며, 장록동~가좌리(하이닉스 후문), 사음2통~지방도 337호선이 설계와 보상 중에 있다.

시가지와 간선도로를 연결하는 도시계획도로 노선망이 구축되면 교통체증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행정소송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