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선박안전기술공단, 중ㆍ소형 선박설계 기술세미나 -민간 설계기술력 향상을 위한 소통의 장 마련-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1.22 17:3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1일 선박안전기술공단이 밸류호텔 세종시티에서 제3회 중·소형선박설계 기술세미나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선박안전기술공단)

선박안전기술공단(이사장 이연승)이 21일 밸류호텔 세종시티(충북 청주 소재)에서 중․소형 선박설계 전문가 및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제3회 중·소형선박설계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중․소형 선박설계 실무자간 최신 기술정보 공유 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공단 관계자를 비롯한 중․소형 선박설계 실무자 1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는 해외선박의 선형 및 중소형선박 설계사례, 항만건설작업선의 검사규정 및 구조안전성 평가 고찰, 4차 산업기술 기반의 선박 충돌경보시스템 개발 소개 등 다양한 주제 발표에 이어 현안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해외선박의 선형 및 설계사례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으며 선박설계 최신동향 등에 대한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지역 대학생들도 참여해 더욱 뜻깊었다.


이연승 공단 이사장은“이번 세미나가 중․소형선박 설계의 기술 발전의 밝은 미래를 그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