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중기중앙회·산인공, 청년일자리 창출 위해 힘 모은다 청년일자리 창출 및 中企 인적자원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2.23 17:2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이 22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청년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인적자원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통해 중소기업 역량강화를 추진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협약사항으로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콘텐츠 개발,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와 중소기업 재직 근로자의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참여와 지원기업 발굴, 외국인 근로자 고용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NCS(국가기술표준)와 능력평가, 숙련기술 분야 직종별 현장전문가정보 공유와 활용, 양 기관 지방조직간 연계를 통한 지역거버넌스 구축 강화 등이 포함돼 있다.


특히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의 노동조합 위원장이 참석해 협약내용이 계획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노사가 다 같이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이번 협약이 오랫동안 양 기관이 축적한 지혜와 힘을 모아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기여하는 시발점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