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광주시, 한우농가에 맟춤형 종합컨설팅을 제공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0.01 08:5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9일 곤지암읍사무소에서 한우농가 4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가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합동으로 개최된 이번 컨설팅은 최근 사료 가격 상승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종합컨설팅을 통한 기술 애로 해결로 지역 축산업의 돌파구를 찾아 주기위해 마련됐다.


컨설팅은 사전 기술수요조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경영 △개량 △번식 △사양관리 △축산환경 △가축질병 등 축산업 전 분야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이 제공돼 지역 축산 농가로 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컨설팅에 참석한 한 농가는 “최근 사료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경영구조개선, 사양 및 질병관리 등 기술적으로 개선할 점에 대하여 컨설팅을 받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축산원과 광주시농업기술센터에 고마움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축산원에서 추진하는 권역별 맞춤형 컨설팅은 축산물 수입증가, 사료비 상승, 악성가축전염병의 빈번한 발생, 수급 불균형에 따른 축산물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기술경쟁력을 높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