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크라우드 펀딩 설명회 개최 제도 활성화와 초기시장에서의 투자 관심 유도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8.27 19:0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지난 24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자금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의 크라우드펀딩 투자 유치 지원을 위해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5층에서 크라우드 펀딩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가 자금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의 크라우드펀딩 투자 유치 지원을 위해 지난 24일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5층에서 크라우드 펀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기업의 참여를 높이고자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대학교창업지원단, 인천창업지원기관 협의회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첫번째 순서로 크라우드 펀딩의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 한국예탁결제원 김기일 수석이 ‘크라우드펀딩 증권발행 업무관련 절차 및 이해’ 강연을 진행했다. 


이후, 기업의 크라우드펀딩 사업계획서 작성등에 도움을 주고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회사인 크라우디 홍원표 이사의 ‘크라우드펀딩 성공전략과 IR자료(투자유치용 사업계획서)작성’ 강연이 이어졌으며 마지막으로 크라우드 펀딩 성공 사례를 올스웰 강연수 대표가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강연했다.


이번 설명회는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시 관계자, 스타트업 기업 대표등 40여명이 참가해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크라우드펀딩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에게는 추천서 발급 및 멘토링 실시를 통해 성공적인 크라우드 펀딩을 지원할 예정이며 엔젤투자, 벤처캐피탈 투자 연계 등 단계적인 투자 지원을 할 예정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