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ob_start() [ref.outcontrol]: output handler 'ob_gzhandler' cannot be used after 'URL-Rewriter' in /home/hosting_users/ljm_gogo/www/index.php on line 107
NKBS뉴스통신사 - ‘왕십리~청량리 1km 연결’ 추진…수도권 동북부~강남 직결 기대
 



 
>HOME > 정치
‘왕십리~청량리 1km 연결’ 추진…수도권 동북부~강남 직결 기대 김병주 의원은 “단 1km의 철도 연결만으로 출퇴근 시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NKB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6.05.29 16:0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수인분당선 추진위원회와 더불어민주당 최현덕 남양주시장·신동화 구리시장·류경기 중랑구청장·최동민 동대문구청장 후보 캠프는 29일 남양주 다산동에서 ‘수도권 동북부 철도 연결 효율화 정책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왕십리~청량리역 약 1km 구간에 단선전철을 신설해 수인분당선 청량리 연장 운행을 확대하고, 향후 경춘선과 수인분당선 직결 운행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가철도공단이 김병주 국회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청량리~망우 구간 선로포화도는 96.3%에 달하지만, GTX-B 노선 개통 이후에는 80.4% 수준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왕십리~청량리 병목 구간만 해소되면 남양주·구리·중랑·동대문 지역에서 강남·수원·인천까지 환승 없이 연결되는 광역철도축 구축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현재 수인분당선은 왕십리까지만 운행돼 수도권 동북부 주민들은 강남권과 경기 남부, 인천권 이동 시 잦은 환승과 긴 대기시간을 겪고 있다.




김병주 의원은 “단 1km의 철도 연결만으로도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며 “기존 철도망을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저비용·고효율 교통혁신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협약 참여 주체들은 앞으로 ▲왕십리~청량리 단선전철 신설 ▲수인분당선 청량리 연장 확대 ▲경춘선~수인분당선 직결 추진 ▲국토교통부·국가철도공단·코레일 등 관계기관 협의 ▲수도권 동북부 주민 교통권 보장을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 Copyrights © 2016 NKB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