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도시정비사업 이해에 대한 시민 접근 문턱 낮춰야” 수원특례시의회 조미옥 위원장 도시개발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진행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11.29 09:3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김미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조미옥)는 28일 도시개발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이날 감사에서 김경례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빈집정비사업 예산의 집행률이 낮은 점을 지적하면서 “빈집이 그대로 방치될 경우 쓰레기가 쌓이고, 우범지역으로 발전할 가능성 등 문제 발생 소지가 있다”며 “경제적 여건이 안 되는 소유자에게 철거비용 전액을 지원하거나 해당 토지의 임대계약을 통해 텃밭이나 주차장 등으로 활용하는 대안도 검토해달라”고 말했다.

김미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은 고등지구 준주거지지역 사진자료를 제시하며 “수원역과 가까우면서 시민들의 출퇴근길로 이용되는 해당 용지에 쓰레기 무단투기 등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니 철저한 관리감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수원형 공공재개발 사업에 대해 “도시공사가 민민간의 갈등을 조장하고 있다”며 “명확한 현장파악을 통해 동 사업에 대해 주민들의 화합을 이뤄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복지안전위, 행정감사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은 탑동지구 R&D사이언스파크 관련 질의를 통해 “많은 첨단 기업들이 탑동지구에 정착할 수 있게 적극적인 홍보활동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특히 시내버스 노선이 중요한데, 버스회사와 미리 사전협의를 통해 주민들의 이동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김혁 필리핀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