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김태호 국회 외통위 위원장, 태국 하원 외교위 대표단 면담 한-태 수교 65주년 -태평양 전략 발표 계기 양국 교류·협력 강조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1.10 10:1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김태호 외통위 위원장 태국 하원 외교위 대표단 면담 하고있다. 

김태호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은 9일 오후 1시 국회에서 싸라웃 펫파놈펀 외교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태국 하원 외교위원회 대표단을 만나 양국의 교류‧협력 확대방안 등을 비롯한 양측의 주요 관심 사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먼저 양측은 1958년 수교 이래 지난 60여 년간 양국 관계와 의회 간 교류가 우호적인 분위기에서 꾸준히 발전해 온 점을 높이 평가하였다. 특히 올해 한-태 수교 65주년을 계기로 양국이'2023-2024 상호 방문의 해'를 선포함에 따라 인적 교류 확대를 더욱 강화하기로 합의하였다. 이 과정에서 태국 하원 외교위원회 대표단은 태국인들의 입국 절차 및 취업비자 제도의 간소화를 위한 대한민국국회의 협조를 요청하였다.

또한 김태호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은 최근 우리 정부가 발표한 인도-태평양 전략을 소개하면서 아세안과의 협력을 더욱 확대할 계획임을 밝히고, 이에 대한 태국의 긴밀한 협조와 관심을 당부하였다.

이밖에 이날 면담에 배석한 태영호 위원(국민의힘 간사)은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한 태국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으며, 이재정 위원(더불어민주당 간사)은 태국의 영화 등 문화예술분야에 관심을 표명하며 양국간 문화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김태호 위원장은 의식불명 상태인 팟차라끼띠야파 공주의 쾌유를 기원하였으며, 차기 선거에서 이번에 방한한 태국 하원 외교위원회 위원들의 재선을 바란다며, 앞으로 한-태 의회 간 교류와 협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