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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제안센터 출범 예정(4월 5일), 국민의견 수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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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가 4월 5일 새 정부에 대한 적극적 국민의견 수렴을 위해 ‘국민제안센터’를 출범할 예정이다.
국민제안센터는 인수위 홈페이지 내 운영되던 제안 코너(국민이 당선인에게 바란다)를 보완하였으며, 오프라인 제안센터도 개설하여 방문접수와 우편, 콜센타 전화접수를 개시한다.
▶ 인수위, 국민제안센터 현판식을 열고 새 정부에 대한 국민의견 수렴(사진- 인수위 홈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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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층도 손쉽게 원클릭 접수가 가능하도록 카카오톡 채널을 열고, 찾아가는 현장 민원접수 창구로써 ‘희망비타민’도 운영한다.
온ㆍ오프라인으로 동시 접수된 국민제안은 1차적으로 정보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주요 키워드를 추출하고 제안 내용 분석 후, 인수위 각 7개 분과별 인수위원과 소속 전문가들이 직접 검토하게 된다. 청년 실무위원도 검토 작업에 참여한다.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새 정부의 국정과제에 직접 반영될 예정이다.
국민제안센터 방문접수는 광화문 외교부청사 1층에 마련되며, 전화접수는“일상국민”(일상 속 국민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는다)라는 의미에서 국번없이 1392 번호를 사용할 예정이다.
인수위 홈페이지에서 28일까지 접수된 온라인 제안만 1만 7,928건에 달하고, 우편이나 방문 서한은 267건으로서 현재에도 각 분과에서 검토를 진행 중이다.
국민제안센터장은 경선과 선대위에서 운영실장으로 종합민원을 총괄했던 허성우 인수위 행정부실장이 맡는다.
<국민제안센터 접수 및 연락처>
국민제안센터 전화접수 : 국번 없이 1392(예정)
인터넷 접수 : www.20insu.go.kr ‘국민이 당선인에게 바란다’
방문 및 우편접수 : 서울 종로구 사직로8길 60 서울정부청사 별관 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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