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김병욱 국회의원, 지하철 8호선 판교 연장 사업 선정 환영, - 국지도 57호선(판교-분당동-광주 오포] 교통혼잡 해소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0.12.30 13:2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경기 성남시 분당구을, 재선)은 29일(수) 지하철 8호선 모란역과 신분당선 판교역을 연결하는 ‘8호선 판교 연장 사업’이 기재부의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을 환영하면서 향후 판교와 분당동을 잇는 지하철 노선 신설에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8호선 판교 연장 조속추진 사업은 총사업비 4,239억원 규모의 사업으로서 29일 기재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이 사업이 예정대로 추진되면 분당권 주민이 구시가지로 이동하는데 중요한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되어 남북으로 나누어진 성남을 하나의 생활권으로 만드는데 기여하는 동시에 판교테크노밸리 활성화를 통한 분당권 지역경제발전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김병욱 의원은 “먼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하철8호선 판교 연장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을 환영한다. 그동안 함께 노력해오신 은수미 시장님을 비롯한 성남시청 관계자분들과 김태년, 윤영찬 국회의원님, 김병관 분당갑 지역위원장님께 감사드린다. 향후 KDI 예비타당성조사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꾸준하게 관심을 두고 지켜보겠다. 더불어 분당의 좌우를 잇기 위한 판교와 분당동을 거쳐서 광주 오포를 연결하는 철도(지하철)노선 신설에 대해서도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