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혐오와 차별 문제 해소를 위한 토론회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1.20 17:0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더불어민주당(대표 이해찬)이 21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전국청년·대학생·여성·장애인 위원회와 박주민·김해영·남인순 최고위원이 공동주최하는 ‘혐오와 차별 문제 해소를 위한 토론회’ 중 1차 토론회(이하 토론회)를 개최한다.


우리 사회의 갈등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혐오와 차별 문제 해소를 위한 본 토론회에서는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발생하는 혐오와 차별 현상들에 대한 진단 및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이해찬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홍성수 숙명여대 법과대학 교수, 김정학 국가인권위원회 혐오차별대응기획단 팀장, 박미숙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은경 더불어민주당 여성리더십센터 소장이 발제를 맡았으며 발제 및 종합토론은 김해영 최고위원이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공동주최를 맡은 최고위원 및 위원장 외에 이해찬 당대표를 포함한 당 지도부 및 국회의원들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본 토론회는 총 5차에 걸친 시리즈 토론회 중 첫 번째로 구정 이후에 간담회 형식으로 청년․대학생, 여성, 장애인을 주제로 한 2,3,4차의 토론회가 매주 또는 격주 단위로 개최될 예정이다.


마지막 5차 토론회에서는 2~4차 토론회 내용들을 종합 정리하고 대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