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서영교 의원, 국회 법안 통과 1등 3연속 수상 명예 소외된 국민과 지역까지 다 살필 수 있도록 계속하여 입법 활동에 힘쓰겠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8.14 13:1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서영교 의원, 국회 법안 통과 1등 3연속 수상 명예/사진=이미지 캡처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1대 국회 3 년 간 법안 통과 1등을 차지했고 우수한 입법 활동을 높게 평가 받아 19대 와 20대, 21대 국회에서 연달아 국회 의장 상을 4연속 수상을 받았고 국회 소상공인 정책 포럼으로 우수 연구 단체 대상 또한 2연속 수상, 올해도‘대한민국 헌정 대상' 수상했다.

서 의원은 8월 국회의원 평가 순위에서 299명 국회의원 중 1위를 차지했고 품격 있는 정치, 품위 있는 정치인과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에서는 국회, 메니 페스토의 자료를 바탕으로 매달 1일 상임위 출석, 법안 발의, 법안 처리, 공약 이행 률 등을 종합한 국회의원 평가 순위를 발표했다. 

서 의원은 최근에는 잔혹한 아동 성범죄, 다수의 무고한 피해자를 사상에 이르게 한 범죄 등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강력 범죄에 상응한 엄중한 처벌을 가능하게 하는 가석 방 없는 무기징역 또는 무기 금고를 규정한 형법 개정안 발이했다.  

특히 선원이나 어선 원 사망 시 유족 급여 유족 보상, 행방불명 급여 행방불명 보상 지급과 관련해 사망한 선원이나 어선 원에 대한 양육 책임이 있었던 사람이 이를 이행하지 아니하였던 경우, 심의를 거쳐 양육 책임을 이행하지 아니한 정도에 따라 보험 급여를 지급하지 않도록 하는 선원 구하라 법(선원법, 어선원 및 재해 보상보험법)을 대표 발의하는 등 민생 입법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서 의원이 발이한  대표적인 법안으로는 양육하지 않은 부모에게 급여를 지급하지 않도록 하는‘공무원구하라법'. 경찰 관직 무 집행 법 인구 감소 문제 대응을 위해 주거, 교통, 문화,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종합적인 지원의 근거를 마련한 지방 소멸 대응 특별법'등 대한민국 헌정 대상, 법률 소비자 연맹이 통과된 대표 법안 발의 성적과 상임위원회 출석 국정 감사 성적, 대 정부 질문 활동 등의 12개 지표로 평가하고, 국회의원 중 입법 부문과 연구 단체 부문에서 국회 의장 상을 유일하게 2년 연속 동시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서 의원의 수상 소감에서 "입법부인 국회의원으로서 열심히 일한 결과여서 더욱 보람을 느낀다.며 언론에서 붙여주신‘입법 천사’ 라는 별칭에 걸맞게 소외된 국민과 지역까지 다 살필 수 있도록 계속하여 입법 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영교 의원은 6월, 7월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8월에도 1위를 유지하며 대한민국 헌정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게 되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송진호
  2.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