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전남 영암도기박물관, 추석 연휴 특별 행사 개최 장작가마 소성 체험과 소원성취 프로그램으로 전통의 아름다움을 만끽하세요!!!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4.09.09 23:0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전통적인 장작 가마의 불꽃 / 영암 요 제공

영암도기박물관에서는 이번 추석 연휴 기간인 13일부터 15일까지 ‘장작 가마 소성 체험 행사’를 개최하며, 24일 오후 2시에는 출요식도 진행한다. 이 행사는 전통적인 장작 가마의 불꽃을 감상하고, 갓 구워진 도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국가 사적 제338호 구림 도기 가마터에서 출토된 국내 첫 고온 유약 그릇인 구림 도기에서 영감을 받은 도기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 도기들은 예술과 실용의 경계를 허물며 방문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암군은 방문객들을 위해 ‘소원 성취 장작 태우기’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참여자가 장작에 소원을 적어 불길에 던지며, 불 멍을 즐기며 자신의 염원을 비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도기 박물관 내 영암 요에서 현장 신청 후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박혜영 영암군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행사는 영암 시유도기 문화를 알리고, 지역민과 방문객이 함께할 수 있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꾸미겠다”며, “전통 계승과 현대적 감각이 어우러지는 행사에 참여해 더욱 뜻깊은 추석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