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서울시, 약자 위한 혁신기술 경연대회 참가기업 10월 27일까지 모집 「약자동행 기술박람회」 첫 개최…신기술 발표회, 토크콘서트 등 즐길거리 제공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10.16 11:3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서울시는 오는 11월 18일(토)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 홀 1관 에서 「2023년 약자 동행 기술 박람회」를 처음으로 개최하는 한편, 박람회 행사의 하나로 열리는 ‘IR 경연대회’에 참가할 기업을 10월 27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애인·노약자들의 대표적 휠체어에 바퀴 움직임을 감지하는 기술을 활용해 ‘휠라테스(휠체어+필라테스)’와 같은 다양한 운동 경험을 제공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최신 기술을 선보이며, 투자유치를 겨루는 경연대회가 다음 달 서울에서 최초로 열린다.

약자 동행 기술 박람회는 50 여 개의 약자 동행 기술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시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최신 경향 소개,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과 함께 경연 발표를 통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신기술 발표 회’ 를 통해 ‘약자 동행 토크 콘서트’ 도 진행된다.

이번 IR 경연대회는 1차 사전 심사(서류 심사), 최종 결선 총 2단계로 이뤄진다. 1차 사전 심사를 통해 결선 진출 기업을 선정하고, 「2023년 약자 동행 기술 박람회」에서 열리는 최종 결선을 통해 우승팀을 가리며 최종 결선은 PT 발표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최종 우승팀에게는 1 천 만 원의 상금 및 상장이 수여되며 2등을 수상한 1개 기업에게는 5 백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3등을 수상한 3개의 기업에게는 각각 1 백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약자 동행 기술이란? 포괄적인 개념으로 약자를 위해서 개발한  기술 뿐만 아니라, 일반 기술이라도 사회적 약자에게 도움이 되는 기술을 보유한 경우로서, 사회적 약자가 겪는 문제와 불편 사항을 해결하는 기술이라면 약자 동행 기술로 간주한다.

IR 경연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0월 27일(금)까지 참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접수 용 이메일(program@gleeduck.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2023년 약자 동행 기술 박람회 누리 집(동행 기술 박람회.kr) 또는 서울시 누리 집 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태희 서울시 약자와의동행추진단장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 약자 동행 기술박람회인만큼 IR 경연대회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투자자들과 밋업을 하고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약자 동행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투자가 계속될 수 있도록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