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콘텐츠로 대한민국을 만나다 -부산 벡스코에서 2018 넥스트콘텐츠페어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0.01 11:3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Next Content Fair 2018 포스터.(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과 벡스코(사장 함정오)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행사 ‘2018 넥스트콘텐츠페어(Next Content Fair 2018)’가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콘텐츠로 대한민국을 만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우수한 지역콘텐츠는 물론 가상현실(VR) 등 5세대 이동통신(5G)을 선도할 특화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22개국 85개사의 해외 구매자(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콘텐츠의 해외 시장 다변화와 판로 개척도 지원할 계획이다.


전국 16개 지역의 문화산업지원기관들이 가상현실(VR), 애니메이션, 캐릭터, 온라인 게임과 융·복합 콘텐츠를 지역공동관에 전시한다.


이번 행사 기간 중에는 문체부, 콘진원, 지자체, 전국 지역 문화산업지원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콘텐츠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콘텐츠를 육성해 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역량 강화를 모색하는 상호 협력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콘텐츠 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해외 구매자(바이어)와의 일대일 상담회(비즈매칭), 찾아가는 상담 프로그램 등을 통해 콘텐츠의 사업화와 해외 진출 다변화를 지원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전국에 있는 독창적이고 우수한 지역콘텐츠들이 앞으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 경쟁함으로써 국내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고 지역경제 발전과 국가브랜드를 높이는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넥스트콘텐츠페어가 지역 콘텐츠 산업 성장을 견인하고 우리나라 콘텐츠 산업 발전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