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인천시의회, 의정아카데미 본회의 체험교실 운영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1.05 22:0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부평초등학교 학생들이 인천시의회 본회의 체험교실에 참가했다.(사진제공=인천시의회)

인천부평초등학교(계양구 계산1동 소재) 학생 36명과 명신여자고등학교(부평구 산곡1동 소재) 학생 34명이 5일 인천시의회가 개최한 의정아카데미 본회의 체험교실에 참가해 의회민주주의를 체험했다.


학생들은 이날 행사 참여를 통해 본회의 회의진행을 방청하고 의회의 역할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명신여자고등학교 소재지의 지역구 의원인 김병기 의원은 본회의 개의 전 방청석을 찾아 “의원들이 어떤 일을 하고 본회의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오늘 방청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정치에 적극 참여하는 인천시민이 되길 바란다”고 참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인천명신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이 인천시의회 본회의 체험교실에 참가했다.(사진제공=인천시의회)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시의원들이 회의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시의회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소중한 경험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리고 시민들을 위해 더 열심히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본회의 종료 후 인천시의회 이용범 의장은 참여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인천을 이끌어나갈 주역이 될 우리 학생들이 오늘 의회 방문을 통해 의회민주주의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건강하고 바르게 자라길 기원한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김선근+기자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