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자폐성 장애학생 가족역량강화 힐링 캠프 운영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8.06 08:1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북부교육지원청이 북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자폐성장애학생과 비장애형제자매 및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역량강화 힐링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인천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광용)은 지난 3일 북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자폐성장애학생과 비장애형제자매 및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역량강화 힐링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자폐성장애학생 특성화 특수교육지원센터 사업 중 가족지원 영역의 프로그램으로 평소에 마음만큼 쉽게 전하지 못했던 미안함과 고마움을 서로에게 표현함으로써 가족 간의 결속과 유대감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캠프는 세 개의 파트 자폐성장애학생 파트, 비장애형제자매 파트, 가족 전체 모임 파트로 나눠져 운영됐다.


자폐성장애학생 파트에서는 망고빙수와 쿠키 만들기가 진행됐고 비장애형제자매 파트에서는 부모-자녀 간 정서 공감을 위한 심리운동 활동이 진행됐다.


마지막 가족 전체 모임 파트에서는 가족별로 테이블에 모여 앉아 자폐성장애학생이 만든 빙수와 쿠키를 먹으며 기념 가족사진을 촬영하고 활동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소감을 나누는 동안 참여한 가족들 모두 즐거운 추억의 한 장면을 간직할 수 있도록 가족사진은 예쁜 액자로 만들어 전달했다. 


이날 캠프에는 총 5가족(15명)이 참여했으며 부모님과 학생들 모두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병식 초등교육과장은 “가족의 건강과 행복은 서로가 서로를 염려하고 위하는 마음을 통해 커져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교육청도 항상 학생들이 행복한 가정 안에서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더욱 참신하고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