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미시세계 속 살아 숨 쉬는 과학, 그 아름다움을 만나다 인천교육과학연구원, 교사 전자현미경 활용 연수 실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8.02 22:5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전자현미경 활용 연수

인천교육과학연구원(원장 류석형)이 2일부터 3일까지 연구원 3층 전자현미경실에서 신비로운 미시세계로 떠나는 올해 교사 전자현미경 활용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전자현미경의 구조 이해 및 작동법을 숙달해 전자현미경에 대한 교사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전자현미경 활용 수업 자료 개발을 통한 교실 수업 개선 및 학생 연구 지도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의 질적 제고를 위해 인천 관내 초‧중‧고 교사들 17명을 대상으로 연구원 내에 보유하고 있는 첨단기자재인 주사전자현미경(SEM)을 활용해 총 15시간의 직무연수가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전자현미경 전문적 학습공동체 회원으로 강사진을 구성해 표본 제작, 전자현미경 작동 등의 실습교육 중심으로 실시된다.


특히 포토샵을 활용해 전자현미경 사진을 채색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미시세계에 대한 미적 체험 및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전자현미경은 광선 대신 전자선을 사용해 일반 광학현미경으로는 관찰하기 어려운 미시세계를 3차원 입체영상으로 관찰할 수 있도록 해 현미경 본래의 기능 외에 세포 내에 존재하는 미량 물질의 고정, 분포 상태, 분자의 입체 구조 분석 등을 할 수 있어 첨단 과학 기자재로서 과학의 전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다.


특히 교사 및 학생들의 자연 과학의 기초 원리 탐구를 위한 프로젝트형 연구 과제 수행이 증가하면서 전자현미경 사용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인천교육과학연구원 류석형 원장은 “연구원 내의 첨단기자재를 활용한 실험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창의적인 수업 방법 체험 및 학생 연구 활동 지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